1depth

   홈

IT기술 발전과 공학 인력양성, 인공지능융합대학을 소개합니다.

인공지능융합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공지능융합대학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는 지금 하나의 학문 분야로 시작된 인공지능 기술이 바야흐로 다른 학문 분야들과 융합되고, 사회 전반에 거대한 영향력을 미치기 시작하는 역사적 전환점에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공지능 기반 기술과 융합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인재 양성을 위한 체계적 교육과 연구의 필요성이 그 어느 때 보다 절실한 시점입니다.

이에 따라, 저희는 기존의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을 확대 개편하여 2024년도부터 인공지능융합대학으로 재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컴퓨터정보공학부, 소프트웨어학부, 정보융합학부 기존의 3개 학부에 로봇학부가 새롭게 합류하여 인공지능 시대를 선도해 나갈 AI·SW 융합 인재의 양성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인공지능 기술의 기반이 되는 컴퓨터, 소프트웨어 분야, 그리고 이러한 산업 기술이 접목되고 응용되는 정보융합, 로봇 분야의 융합적 교육을 통하여 산업, 의료, 교육, 예술 등 모든 분야에서 인공지능·소프트웨어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다양한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이 함께 협력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는 학문적인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합니다.

인공지능융합대학은 창의적 융합과 도전의 장으로, 함께 여정을 나아갈 모든 이들을 환영합니다. 우리 대학이 여러분의 성공과 발전에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광운대학교 인공지능융합대학장 박 병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