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depth

   홈

컴퓨터 기초 및 최신 응용분야에 대한 연구. 인공지능융합대학원을 소개합니다.

  • 컴퓨터공학과

    본 대학원은 컴퓨터 시스템 분야의 이론 및 최신 응용에 대해 보다 심호한 학문 연구를 위해 컴퓨터 공학과 석사, 박사 과정을 개설하여 학부에서 취득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세분화 교육을 통해 연구, 개발, 전문교육 분야에 종사할 고급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대학원 과정에 개설된 과목으로는 정보시스템설계, 컴퓨터구조, VLSI설계, 신경회로망, 고급비디오처리, 고급운영체제, 무선멀티홈네트워크, 패턴인식, 이동컴퓨팅, 임베디드운영체제, 유비쿼터스컴퓨팅, 저장시스템, 비디오압축, 디지털신호처리설계, 영성처리, 컴파일러설계, 컴퓨터비전, 데이터통신, 음성언어인식기술, 스위칭이론과디지털설계, 네트워크프로토콜, 차세대네트워크, 고속비디오처리 등이 있다.
    현재 12분의 교수님이 정보공학 연구실, 멀티미디어 신호처리 연구실, 멀티미디어 연구실, 지능영상 통신 연구실, DSSP(Digital System & Signal Processing) 연구실, 이동컴퓨팅 연구실, 무선네트워크 연구실, 미디어 프로세서 연구실, 영상처리시스템 연구실, 시스템 소프트웨어 연구실, 임베디드시스템 구조 연구실, 정보통신기술 연구실에서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들과 함께 학문 연구에 열중하고 있다.

  • 컴퓨터과학과

    컴퓨터과학과는 30년 이상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컴퓨터과학에 관련된 기초이론, 응용 및 실습 등을 통하여 정보사회의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또한 컴퓨터과학과는 최근 멀티미디어 실습을 위한 각종 최신의 장비를 보강함으로써 학부생 및 대학원생들의 각종 멀티미디어 프로그래밍 및 타이틀 제작 등이 가능하게 되었다.
    각 연구실의 장비는 최신 설비로서 다양한 연구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였고 각종 학회와 심포지움, 세미나를 개최하여 학문 연구에 활발한 진행을 보이고 있으며 많은 산업체, 기관, 연구소 등과의 협력 체제를 갖추어 우수한 인력배양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