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depth

   홈

IT기술 발전과 공학 인력양성, 인공지능융합대학을 소개합니다.

  • 컴퓨터정보공학부

    컴퓨터정보공학부에서는 스마트폰 등에 사용되는 임베디드 컴퓨팅 시스템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정보통신 응용분야에 대한 융합적인 이론과 실습이 병행된 교육을 통하여 실용적이고 창의적이며 컴퓨터공학 분야의 연구와 개발업무를 선도할 수 있는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학교육인증제도를 도입하여 발전적이며 체계적인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학부 교과과정 바로가기
  • 소프트웨어학부

    소프트웨어학부에서는 다양한 컴퓨터 소프트웨어 연구와 개발에 필요한 고급 인력을 양성합니다. 수리학, 논리학, 컴퓨터 하드웨어 등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핵심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에 필요한 다방면의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이 분야를 주도할 창의적인 전문가를 배출합니다. 주요 교육 및 연구 분야에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시스템, 정보통신, 컴퓨터 게임, 차세대 인터넷, 컴퓨터 보안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학부 교과과정 바로가기
  • 정보융합학부

    소프트웨어 발달과 융합학문의 유기적 연관 관계가 심화되어 소프트웨어융합 기술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특성화된 인문사회 분야의 융합학문을 교육하는 학부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따라 신설된 정보융합학부는 컴퓨터소프트웨어 기술을 기반으로 인문∙사회과학 및 경영 분야와 융합하여, 인문∙사회∙문화 콘텐츠의 디자인 및 구현 기술과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초학문을 학습하는 학부입니다.

    학부 교과과정 바로가기